본문 바로가기
Palette/기록

[모각코+ 참여후기] 웹 HTML CSS① 11월 과정

by 전전긍긍 2021. 12. 1.

2021.11.10 ~ 2021.11.30
👏🏻(주말 제외) 15일의 모각코를 끝마쳤습니다👏🏻
저의 첫 모각코+ 참여 후기를 작성합니다.


제가 참여했던 과정은
(코뮤니티에서 고대로 가져왔어요)

웹 기본 : HTML+CSS편
(feat. 기획자, 디자이너를 위한...)
HTML, CSS의 왕기초편!
웹 개발 입문자들에게 강추하는 과정!
두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습 위주의 과정입니다.

https://cafe.naver.com/codeuniv/51781

 

[모집] 코뮤니티 모각코 12월 과정 | 이번 겨울에는 집에서 따뜻하게 모각코하자🎁 (~12/15)

코메 여러분들 안녕하세요~ 코뮤입니다😄 ​ 11월 모각코 종료와 동시에 12월 모각코로 다시 돌아왔어요❣ 다들 12월 모각코 신청할 준비 되셨나요?! 👇 자세한 내용은 아...

cafe.naver.com




🔍 모각코에 참여하게 된 계기

🙋🏻‍♀ 혼자 코딩을 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어요. 난 무엇을 해야되지? 뭐부터 시작하지? 목표를 잘 잡고 목표까지 스스로 잘 갈 수 있을까? 내가 잘하고 있는게 맞나? 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. 도저히 혼자서는 할 수 없겠다!라고 생각을 하고 스터디, 대외활동, 동아리 등등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때마침 모각코 11월 과정을 모집하고 있기에 바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.


🔍 모각코로 인한 변화(코딩 공부하는데 모각코가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등)

🙋🏻‍♀ 도전하게 되었습니다. 자신의 능력에 한계를 짓지 않고 일단 부딪혀보자라는 마인드가 생겼습니다. 그리고 매일 코딩을 하는데 재미를 느꼈습니다.


🔍 모각코에 참여해서 좋았던 점

🙋🏻‍♀ 모각코+에 참여했는데 매일 코딩하는 것이 좋았고,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. 그리고 1일 1좋아요 와 1하트 를 코뮤니티에서 권유하는 편이에요. 성격이 내향형이라서 부담스러웠는데 댓글달다보니까 재밌고, 댓글 받으면 더 열심히 하게 되어서 좋아요


🔍 모각코 커리큘럼, 문제 난이도 등에 대한 피드백

🙋🏻‍♀ 저는 매우매우 만족합니다. 커리큘럼도 만족하고, 문제 난이도도 매우 만족해요. 적당하게 할 수 있어서 하기 싫다는 느낌이 아니라 내일은 또 어떤 공지가 올라와서 날 재밌게 할까라는 생각이 들어요


🔍 모각코 진행 중 보안되었으면 하는 점

🙋🏻‍♀ 음... 디스코드 공지방이 쪼금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? 근데 활성화되면 할 말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... 저는 전체적으로 만족해서 딱히 없어요!


🔍 모각코 운영 매니저들, 동기들에게 한마디

🙋🏻‍♀ 모각코 운영 매니저님들... 정말 angel... 매일 코딩을 하면서 느끼지만 커리큘럼도 정말 잘 짜셨고, 공지도 매일매일 꾸준하게 올리시는 모습... 정말 대단해요. 덕분에 저는 한 걸음 한 걸음 성장하고 있어요 ㅎㅎ 모각코가 없었다면 저는 아직도 도전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요. (모각코는 내 한 걸음이다! 라고 말할 수 있음!)

동기들분들도 정말 멋지세요. 매일매일 자극받으면서 저 또한 열심히 합니다. 귀여운 사진들, 동기들의 취향을 보면서 우와~ 감탄하기도 하고 생각하지도 못했던 다른 코드를 보며 자극받고 가요~ 댓글과 좋아요 달아주신 따뜻한 마음들 너무 감사해요~ 모두 수고하셨고 더 큰 목표에서 만나길 바래요


🔍 활동시 올렸던 출석/공부인증 글 중 마음에 드는 사진 2~3장

🙋🏻‍♀ 내가 마음에 드는 공부들은 전부 gif파일로 되어있다. 그래서 더 좋다😎👍🏻

09일차,10일차

09일차 10일차에 진행했던 프로필 만들기
요즘 할리우드 대세 멋쟁이 티모시 샬라메의 프로필을 꾸몄다.
애정이 있다보니까 더 열심히 꾸몄고 모각코 활동이 끝나고 나서도 애정이 가는 결과 중 하나❤‍🔥
(그리고 티모시 사진이 진짜 미쳤음)
(이거 만들 때 테이블 사용하는 법이 미숙해서 좀 고생했다👀)

11일차

bootstrap을 배웠던 날이다.
bootstrap을 보면서 어라? 이 정도면 금방 클론코딩 하겠는데 하면서 만들었던 멜론 클론코딩🎶
생각보다 오래걸렸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던 결과물! 가운데 옆으로 넘기는 부분에서 좀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다 ㅎ

14일차,15일차

마지막 날 구글 클론 코딩하기
역시 마지막 클론 코딩은 애정이 간다.
저 구글 메인 로고, 사진 따온 게 아니라 내가 직접 글자 넣었다!!! 라고 동네방네 자랑하고 싶었다.
특히 e부분 회전하는게 마음만큼 잘 안되어서 고생했다,,,
그리고 검색창 안에 아이콘 넣는 것도 해결 못해서 결국 밖에다 넣고,
검색창 밑에 아이콘들 글자 정렬이 마음에 안들어서 고생했던 기억이 많다.
힘들었던 기억이 더 많았던 구글 클론코딩!
그래도 이만큼 성장하게 되었다는 결과물이 만들어져서 뿌듯하다.


 

2021.11 모각코+

내 노력들의 결과물들

(활동 커리큘럼은 가렸습니다)
12월도 참여해서 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😎

'Palette >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파르타코딩 후기] 덕담 공유 코딩 패키지  (0) 2022.01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