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022/052

[C++_제 11장] 포인터와 동적 메모리 관리 본 포스팅은 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책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. 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『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』은 구문보다는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는 문제 구동 방식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. 여러 가지 상황에서 문제를 야기한 개념을 사용함book.naver.comkey point⭐ 포인터의 기본 사항포인터(pointer) : 데이터 값이 저장된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저장한다. 포인터 변수(pointer variable) : 포인터의 값으로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기 위해 선언된다. *(애스터리스크) : 1) 포인터로 선언할 때 2) 역참조 연산자(또는 간접 연산자 indirection operator) &(앰퍼샌드) : 주소 연산자(address.. 2022. 5. 11.
[C++_제 10장] 객체지향 개념 본 포스팅은 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책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. 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『C++로 시작하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』은 구문보다는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는 문제 구동 방식을 사용한 프로그래밍에 대해 가르치고 있다. 여러 가지 상황에서 문제를 야기한 개념을 사용함 book.naver.com key point ⭐ String 클래스 - 문자열 작성 string s("Welcome to C++"); //문자열 생성자 string s; //빈 문자열(empty string) - 문자열 추가 (append) string s1("welcome"); s1.append(" to C and C++", 0, 5); s1.append(4, 'G'); cout 2022. 5. 7.